광진문화재단, 광진구 예술인DB 구축사업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중방송 작성일24-08-03 15:01 조회106회 댓글0건본문
(재)광진문화재단(이사장 김경호)이 광진구 예술인 및 단체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예술인DB 구축사업을 다음 달 1일부터 추진한다.
이번 예술인DB 구축사업은 지역 예술인들의 활동 정보 수집 및 광진구 문화예술 생태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광진문화재단은 이번 예술인DB 구축사업을 통해 구민들에게 다양하고 풍부한 문화예술인 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지역 예술인들에게는 홍보 기회는 물론 재단의 다양한 지원사업 정보를 손쉽게 공유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개인 예술가라면 ▲광진구 거주자 ▲광진구 소재 대학(원) 졸업자 ▲광진구 내 작업실 보유자 ▲광진구 내 재직자 중 예술활동증명이 가능한 경우 등록이 가능하고, 단체의 경우 문화예술관련 분야로서 사업자등록증이나 고유번호증 소재지가 광진구로 명시되어 있다면 정보등록 신청이 가능하다.
등록신청은 광진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naruart.or.kr) 예술인DB 메뉴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검토 후 광진문화재단 ‘나루 아티스트’로서 활동정보가 상시 게시된다. 기타 예술인DB 등록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광진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전화(02-2049-47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진섭 광진문화재단 사장은 “광진문화재단 출범 이후, 처음으로 지역 예술인 실태조사를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예술인DB 구축사업을 통해 예술인들이 본인과 단체의 활동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더 나아가 광진문화재단의 예술인DB가 관내 예술가 및 단체 간의 정보를 교류하는 장으로 활용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2015년 11월 출범한 (재)광진문화재단은 나루아트센터 및 광진어린이공연장을 기반으로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공연,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문화예술과 지역 주민의 만남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 특성에 맞는 신규 콘텐츠 사업과 지역문화 네트워크를 연계하며, 창의적인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 중이다.
/전길운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