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박민식 전 의원, 부산시장 출마선언 > 일반뉴스

본문 바로가기
KCNTV한중방송(韩中广播电视)

회원로그인



일반뉴스

국민의힘 박민식 전 의원, 부산시장 출마선언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중방송 작성일20-11-09 10:14 조회99회 댓글0건

본문

11월 9일(월) 오전 10시, 국민의힘 박민식 전 의원이 부산시청에서 부산시장 출마를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이로써 박민식 전 의원은 서울·부산시장 등 내년 4월 치러질 보궐선거에 여야를 통틀어 가장 먼저 출사표를 던진 후보가 됐다.
 
박민식 전 의원의 출마선언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Google Meet를 활용해 부산시민 수백 명이 접속한‘언택트(Untact) 화상 출마선언’으로 관심을 끌었으며 박 후보는 이날 시민들과의 화상대화를 통해 AI 프로그램을 시연하면서 AI 등 4차 산업혁명의 콘셉트를 부산시정에 전면 도입하겠다고 공약했다.
 
박민식 전 의원은 이날 출마선언에 앞서 “우선 서부산과 3050세대를 집중 공략하여 예비경선에 통과한 뒤 부산에 대한 일관된 진정성과 중도·합리적 노선을 통한 내년 대선에서의 확장성을 강조하여 본선 후보로 선택 받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민식 전 의원은 출마선언문을 통해 “부산의 ABC, 기본부터 바꿔나가겠다”고 강조하며 부산을 변화시킬 4가지 핵심공약을 제시했다.
 
첫째, 부산·울산·경남의 통합을 넘어 명실상부한 국제도시, 1천만의 부산시대를 열겠다.
 
둘째, 부산을 전국에서 가장 먼저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이 상용화된 4차 산업혁명의 메카, 소프트웨어 산업의 천국으로 만들겠다.
 
셋째, 매력적이고, 도전적이며, 창조적인 부산만의 차별화된 관광산업을 육성해 최고의 국제해양관광도시로 거듭나겠다.
 
넷째, 가덕도 신공항을 매듭짓고 공항과 항만, 철도를 연결하여 명실상부한 유라시아 관문도시 부산을 완성하겠다.
 
박 전 의원은 4가지 핵심공약을 통해 활력이 사라진 부산의 역동성을 이끌어내고 부산경제를 다시 일으켜 세우겠다는 계획이다.
 
박민식 전 의원은 2014년 부산시장 경선에서 아쉽게 석패한 이후 2018년 부산시장 선거, 20·21대 총선 등 잇따라 고배를 마셨지만 묵묵히 자신의 자리를 지켜왔다.
 
박 전 의원은 “2014년 경선에서 석패한 이후 지금까지 한결같이 갖고 있는 부산에 대한 일편단심의 마음으로 추락하는 부산경제를 다시 살리겠다”며 “AI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콘셉트를 행정·치안·복지 등 부산시정에 전면적으로 도입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 전 의원은 “당이 어려운 시기에도 끝까지 남아 당을 지켰던 충정으로 부산시장 선거의 역동적 승리를 통해 정권 재창출의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내년 부산시장 보궐선거는 자천 타천으로 수많은 후보군이 거론되고 있으나 공식 출마를 선언한 것은 박민식 전 의원이 처음이다.
/전길운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V광고



접속자집계

오늘
464
어제
553
최대
1,055
전체
1,057,661
kcntv한중방송제호 : KCNTV 한중방송, 정기간행물등록 : 서울 자00474, 대표 : 전길운,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화실, 편성국장 : 윤순자
전화 : 02-2676-6966, 팩스 : 070-8282-6767, E-mail: kcntvnews@naver.com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대림로 19길 14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kcntvnews.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